본문 바로가기

loan

요즘 전세대란, 전세대출 때문에 머리 아프다.

버팀목 전세대출

요즘 전세대란, 전세대출 때문에 머리가 너무 아프다. 전세자금대출을 받으려면, 일단 집을 구해야 하는데 집구하는 게 쉽지 않다. 전세 물량이 적어졌기 때문이다. 이건 정부탓이라고 볼 순 없다. 집 값 떨어지는 걸 죽어도 원치 않고, 공정이나 형평에 대해서 1도 모르는 집주인들 때문이 아닌가. 오늘 소액대출 계좌를 뚫으면서 마음이 참담했다. 돈이 이렇게 없어서야.. 사실은 주식에 박아 놓은 돈만 어떻게 빼면 되는데, 아직 현금화 시킬 수가 없어서 큰일이다. 그렇다고 주식을 담보로 잡고 대출을 받을 수도 없고 말이다. 어쩌면 좋으려나. 고민해봐야겠다. 

 

요즘 사람들이 금융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내 주변 사람들도 어떻게 해야 최적의 금융 설계를 하는지 많이 공부하고, 제도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것 같다. 나도 공부를 게을리 할 수가 없다. 이것이 곧 내 미리니까 말이다. 매일 아침 일어나서 조금씩 금융 공부를 실천하다보면, 나도 전세자금대출 제대로 받는게 쉬워질까. 모르겠다. 하지만 확실한 건 매일매일 무언가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이걸 안하면 뭐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없으니까 말이다. 

 

전세대란은 자본주의와 금융에 대한 사람들의 무지에서 비롯된 게 아닐까 생각한다. 빌게이츠는 철저한 자본주의자다. 그러나 그의 자본주의는 사실 엄청난 착취를 목표로 하지만, 나름 품위있는 착취를 목표로 한다. 그가 이 시스템에서 강자이기 때문에, 이 시스템을 유지하길 원한다는 것은 인터뷰를 통해 여러번 밝혔다. 워렌버핏이 하는 일도 비슷한 것이다. 그들이 선해서 그런 좋은 일을 많이 하는 것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자신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함도 있는데, 사람들은 그 생각을 안하는 것 같다. 아무튼 전세대란, 전세대출 때문에 요즘 고민이다. 

 

https://reduct.tistory.com/270

 

전세자금대출 한도와 이율 제대로 알기

전세자금대출 한도와 이율 제대로 알기 전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충족해서 대출 받는게 얼마나 좋은지 말입니다. 전세자금대출 조건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금융상품입니

reduct.tistory.com

 

'lo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금융권에서 모바일, 어플로 소액대출 받는 방법  (0) 2020.10.14